김종훈 의원, 산자위 전체회의서 촉구
“원전안전 촉구 결의안…국민 요구”
 

무소속 김종훈(동구·사진) 의원은 3일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 신고리5, 6호기 건설 중단 결의안을 산업위 위원 만장일치로 의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종훈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여야를 떠나 지진대책과 원전안정성 강화에 대해 지적한 만큼 신고리 5, 6호기 건설 중단과 원전안전성강화 결의안을 산자위 의원 만장일치로 의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훈 의원은 “활성단층에 대한 정밀한 조사, 다수호기 안정성 검사의 도입 등을 통해 국민적 신뢰를 쌓고 그 이후에 신고리 5, 6호기의 필요성을 따져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회의에 제출된 ‘신고리 5, 6호기 건설 중단과 원전 안전강화 촉구 결의안’과 ‘신고리 원전 5, 6호기 건설 중단과 탈원전 에너지 정책 촉구 결의안’은 지진과 원전안전을 염려하는 국민들의 요구”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김종훈 의원은 정부여당의 노동5법을 ‘최순실 법’으로 진단, “정부가 추진하는 핵심 정책이 최순실과 청와대 잇속 챙기는데 활용된 것이 아닌가 의심하는 것은 당연하다”며 “의혹을 사는 정책이 정당성을 가질 수는 없으며 불법으로 얼룩진 최순실법과 최순실 지침을 당장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대량 해고를 전제로 하는 조선산업 구조조정도 최순실 법의 영향권 속에 있다”며 “인원감축을 핵심으로 하는 조선산업 구조조정 방안도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와 함께 김종훈 의원은 정부의 한-칠레 FTA 추가개방 협상 개시시도가 졸속으로 추진되고 있음을 조목조목 따져 묻고 “충분히 현장의견을 듣고 계획을 보완한 뒤 국회보고절차를 거치고 협상개시 선언을 해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