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내 자진사퇴 주장에 의지 피력

바른정당 유승민 대선후보 지지자들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를 찾아와 “사퇴 반대”와 “의총 반대”를 주장하고 있다. 연합뉴스

바른정당 내에서 유승민 대선 후보에 대한 자진 사퇴 및 단일화 주장이 제기됐지만 유 후보는 24일 의원총회에서 대선 완주 의지를 피력하겠다고 밝혔다. 

바른정당 정양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의총 개최 사실을 전하며 “유 후보와 당 소속 의원 간에 허심탄회한 토론을 통해 향후 여러 가지 선거운동과 진로에 관해 논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유 후보는 이날 강릉 중앙시장에서의 유세 후  “제 입장은 분명하고, 제가 (서울로) 돌아가서 제 생각을 얘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이날 오후 7시부터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리는 의원총회에 참석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 단일화는 없으며 이번 대선에 끝까지 완주하겠다는 입장을 밝힐 것임을 분명히 한 것으로 보인다.

‘후보 단일화 문제에 대해 입장이 변함이 없느냐’는 질문에 유 후보는 “그 생각에 대해서는 (그동안) 분명히 말씀드렸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의총을 선거운동 기간 매일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오늘 의총이 마지막 의총이라고 생각하고 가보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