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법 통역·번역 봉사단원 아비가일씨

 

울산지방법원이 27일 창단한 ‘통역·번역서비스 자원봉사단’의 페루 출신 단원 아비가일(Abigail)씨.

“한국에서 살아가는 이주 여성과 근로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요.” 
아비가일(Abigail·28·여)씨는 울산지방법원이 27일 창단한 ‘통역·번역서비스 자원봉사단’의 유일한 페루 출신 단원이다.

이 자원봉사단은 법원을 찾는 외국인 민원이 해마다 늘어나면서 각종 신청서 작성, 가정법원 출석 시 통역 등을 돕도록 울산지법이 전국 지방법원 중에선 최초로 결혼이주여성 등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해 만든 것이다.
아비가일씨는 총 41명의 봉사단원 중에서 가장 먼 곳에서 한국으로 이주해 온 사람이다.

아비가일씨가 자원봉사단에 참여하게 된 것은 그 역시 낯선 한국땅에서 처음에는 말이 통하지 않아 답답했기 때문이다. 그는 “법원 봉사단에 들어가 활동하면 저나 제 주변 친구들에게 혹시라도 문제가 생겼을 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다”고 말했다. 

아비가일씨는 지난 2011년 지금의 한국인 남편을 만나 결혼했다. 봉사단에 들어간 또 다른 이유는 5살과 3살 딸에게 자랑스러운 엄마가 되고 싶어서다. 그는 “엄마가 항상 도전하는 진취적인 모습을 딸들이 보고 자랐으면 좋겠다”고 웃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