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 보수 대통합이 국민들의 여망"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사진=국회사진취재단)
바른정당 의원 20명은 28일 "바른정당 유승민·국민의당 안철수·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즉각 단일화 논의에 착수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내고 "3자 후보 단일화는 중도, 보수 대통합을 바라는 국민들의 여망에 부응하는 마지막 길"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들은 유 후보를 향해 "일촉즉발의 국가적 위기 속에 후보 개인의 입지와 정치 셈법은 더 이상 고려 대상이 돼서는 안 된다"며 "진정 대한민국의 미래를 걱정하는 지도자라면 국민의 뜻을 받들고 대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진정성을 보여주기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선이 위기를 극복하는 계기가 돼야 하지만, 거꾸로 현실은 친문패권 세력의 대세론 속에 나라의 미래는 어두워지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안보 불안세력, 좌파세력의 집권을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는 게 나라를 걱정하는 다수 국민들의 시대적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성명서에 이름을 올린 바른정당 의원 명단.

 
  
바른정당 의원 20명 명단
권성동ㆍ김성태ㆍ김용태ㆍ김재경ㆍ김학용ㆍ박성중ㆍ박순자ㆍ여상규 이군현ㆍ이은재ㆍ이종구ㆍ이진복ㆍ장제원ㆍ정양석ㆍ정운천ㆍ주호영ㆍ하태경ㆍ홍문표ㆍ홍일표ㆍ황영철 의원(가나다순)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