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위원장 취임 인사차 방문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26일 오전 국회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실을 찾아 추미애 대표와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취임 인사차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방문했다.

이날 오전 국회 당 대표실을 찾은 박 비대위원장은 추 대표에게 "대표님 방을 들어서며 초등학교 때 배웠던 가난한 집 의좋은 형제가 서로 쌀가마니를 몰래 갖다놓던 일화가 생각이 나서 앞으로 잘 해보자는 말을 하려고 인사차 왔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형제들은 우애가 좋으면서도 싸울 때는 아주 맹렬히 싸운다"며 "민주당이 여당으로서의 좋은 역할을 한다면 앞장서서 협력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볼 때 잘못된 역할이 있다고 판단되면 가차 없이 매서운 질책과 비판도 서슴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추 대표는 "의 좋은 형제처럼 서로 쌀가마니를 몰래 표시 나지 않게 보태주는 서로 아끼고 지원하는 그런 마음으로, 국민께 약속드린 새로운 대한민국에 서로 손을 얹어 협력해나간다면 국민께서도 마음을 놓으시리라 생각한다"고 화답했다.

서로 낮추며
서로 낮추며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왼쪽)가 26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예방한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과 대화하며 머리를 숙여 서로 인사하고 있다.  

추 대표는 또 "특히 5당 체제에서 가장 든든한 우군은 국민의당 식구들"이라며 "한분 한분 저도 소중하게 어떤 분이라도 서로 협력하고 대화할 수 있는 형편"이라고 말했다.

이에 박 비대위원장은 "집권당은 정부와 연계가 되기 때문에 많은 정부활동 정보를 사실상 독점하는데, 협치의 전제는 공유에서부터 시작되고 협력 요청이 수반이 돼야지 않나 생각한다"며 "원만과 합리가 보태지면 더욱 동그란 협력관계가 형성되지 않겠나"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