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황재균. (노컷뉴스 자료사진)

"한 경기라도 뛰고 싶어 미국에 건너왔는데, 그 경기에서 결승 홈런을 쳐서 꿈만 같다"

황재균(30·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이 꿈의 무대에서 꿈만 같은 데뷔전을 치렀다.

황재균은 29일(한국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AT&T파크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 5번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 3-3으로 팽팽하던 6회말 결승 솔로홈런을 때리는 등 4타수 1안타 2타점을 기록하며 샌프란시스코의 5-3 승리를 이끌었다.

데뷔 첫 안타를 홈런으로, 그것도 승부를 결정짓는 결승포로 장식한 것이다.

황재균은 경기 후 미국 중계방송사와의 인터뷰에서 "한 경기라도 뛰고 싶어 미국에 건너왔는데 그게 이뤄져 기분 좋고 그 경기에서 결승 홈런을 쳐서 믿겨지지 않고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롯데 자이언츠를 떠나 올해 샌프란시스코와 스플릿 계약을 맺은 황재균은 시즌 개막 후 줄곧 마이너리그에 머물렀다. 경쟁자들이 연이어 콜업되는 모습을 바라보며 구단과의 계약 해지를 고려할 정도로 힘든 시간을 보냈다.

샌프란시스코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7월1일까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지 못하면 옵트아웃, 잔여 계약을 취소하고 자유계약선수(FA)가 되겠다는 황재균에게 기회를 주기로 했다. 황재균은 콜업 첫 날 결승포를 때리며 기대에 부응했다.

샌프란시스코는 리그 하위권에 머물러 있다. 황재균에게는 결코 나쁘지 않은 조건이다. 구단은 황재균이 팀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키기를 기대하고 있다.

황재균은 "팀이 어려운 상황인 것은 알고 있고 그 와중에도 동료들이 반갑게 맞아줘 내가 좋은 동료들을 얻었구나 생각했다. 내가 어떤 역할을 하든 벤치에서 파이팅을 하든 경기에 나가서 뛰든 팀에 좋은 자극제가 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