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7

맞춤형 일자리 창출·재도약 계기 마련

기사승인 2017.07.17  22:30:00

김준형 기자

공유
13면  
default_news_ad1

 ‘블루밍 커뮤니티 울산프로젝트’  설명회

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 지원

 

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이 17일 울산경제진흥원 5층 대회의실에서 ‘블루밍 커뮤니티 울산 프로젝트’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블루밍 커뮤니티 울산프로젝트’ 사업은 고용노동부, 울산시에서 주최하는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중 하나다. 

울산경제진흥원은 사회적경제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일반 시민들의 사회적경제 영역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재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조선업희망센터,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와 연계 협력을 통해 조선업계 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늘어나는 퇴직 및 예정자의 사회·경제적 활동과 자립을 지원하고, 교육을 통한 사회적경제영역 정보공유 및 사업화관련 상담, 컨설팅 등을 지원받게 된다.

또 기존의 사회적경제영역은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 울산청년CEO협회와 연계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사회적경제영역 활성화를 위한 조합원 교육, 시제품제작, 산업재산권·인증비 등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설명회는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사회적경제기업, 사회적경제기업 법인설립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안내, 지원내용,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경제진흥원 마을기업지원단(☏052-283-7139)로 문의하면 된다. 

김준형 기자 jun@iusm.co.kr

ad28
ad26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29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