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27

한반도 통일염원 노래 ‘코리안 드림’ 15일 발표...한국·미국·필리핀 3개국 가수 ‘하모니’

기사승인 2017.08.10  22:30:00

연합뉴스

공유
19면  
default_news_ad1

‘알라딘’ 주제곡 주인공 피보 브라이슨 
 필리핀 뮤지션 사브리나·젠디로즈 비롯
 정동하·보이스퍼 등 국내외 스타 참여

15일 발표되는 노래 ‘코리안 드림’에 참가하는 한국, 미국, 필리핀 가수들.

72주년 광복절을 앞두고 국내외 스타들이 참여한 한반도 통일을 기원하는 노래가 발매된다.


원케이미디어그룹은 오는 15일 공개되는 음원 ‘코리안 드림’(Korean Dream)에 한국 가수 정동하, 임다미, 보이스퍼와 미국의 피보 브라이슨과 로렌 에반스, 필리핀의 에드레이, 사브리나, 젠디로즈가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피보 브라이슨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알라딘’의 주제곡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로 잘 알려진 R&B 가수다. 사브리나는 ‘필리핀의 아이유’로 불리는 대세 뮤지션이며, 젠디로즈는 필리핀의 유튜브 스타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호주 교포가수 임다미는 호주의 오디션 프로그램 ‘엑스팩터’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해 주목받았으며, 보이스퍼는 엠넷 예능 ‘슈퍼스타 K’ 시즌6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원케이미디어그룹은 지난 2015년에도 통일을 기원하는 노래 ‘원 드림, 원 코리아’(One Dream, One Korea)를 제작한 바 있다. 작곡가 김형석이 만들고 가수 양파, 나윤권이 함께 불렀던 이 노래는 2015년 8월 14일 미국 워싱턴DC 연방의사당의 캐논 의원회관에서 소개돼 박수를 받았다.

연합뉴스

ad28
ad26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29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