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시장·윤시철 시의장·강길부 의원 등

 

윤시철 시의회 의장이 16일 시의장실에서 농업 가치 헌법 반영을 촉구하는 국민공감 1,000만명 서명운동에 서명한 뒤 추영근 울산농협본부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농협(본부장 추영근)은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헌법 개정에 반영하기 위한 서명운동의 확산을 위해 주요 기관·단체, 기업체, 울산시민의 공감대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16일에는 윤시철 울산시의회의장, 강길부 국회의원, 한성율 울주군의회의장 등 울산의 주요 인사들이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공감하며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앞서 지난 10일 울산시 농업인대회에서 김기현 시장을 시작으로 15일에는 신장열 울주군수가 서명을 실시했다. 
윤시철 시의장은 “식량을 안정적으로 생산하는 역할 외에도 환경보전, 수자원확보와, 생태계보전, 전통문화 계승 등 농업이 가지고 있는 공익적 가치가 새로운 헌법에 반영된다면 농업·농촌의 활력과 더불어 국민들의 행복도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농협은 2일 전 법인대표들의 서명운동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종 행사와 스포츠 경기, 가두캠페인을 활용해 농업가치를 헌법에 반영하기 위한 대대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