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벽 공사용 비계 통해 침입 추정…경찰, CCTV 분석 중

13일 울산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2일 오후 11시와 13일 오전 7시 사이에 울산시청 구관인 지상 8층 건물에 도둑이 들었다.울산시청 청사에 도둑이 들어 직원들의 옷 주머니에 든 현금을 훔쳤다.

(울산매일 포토뱅크)

절도범은 2층에 있는 토지정보과 사무실에 침입해 직원 3명의 캐비닛에 넣어둔 옷과 책상 서랍에서 각각 130만원, 14만원, 7만원을 훔쳤다. 또 4층 교통정책과에서도 직원 2명의 책상에서 각각 20만원과 10만원을 훔쳐 달아났다.

확인된 피해 총액은 181만원이다. 도난당한 현금은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보관하던 것이라고 울산시는 밝혔다.

절도범은 건물 외벽 공사 때문에 설치된 비계(철제 구조물)를 타고 올라가 공구로 창문을 뜯고 건물 안으로 침입한 것으로 추정된다.

범행 현장에는 책상 15개가량의 서랍을 훼손한 흔적이 있었지만, 지갑에 든 신용카드 등은 그대로 있었다.

외벽 공사 영향으로 생긴 CCTV 사각지대로 활용해 침입하고, 열선감지기가 없는 사무실 내부를 노려 범행한 점으로 미뤄 청사 사정을 잘 아는 사람의 소행이 유력하다는 추정도 있다.

경찰은 절도범이 잠겨있던 사무실의 작은 창문을 훼손하고 침입한 것으로 보고 청사 주변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