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행정자치분과 워크숍

울산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행정자치분과위원회(위원장 고호근)는 14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산업체안전관리와 태화강 생태관광관련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산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행정자치분과 워크숍이 14일 울산대공원 그린하우스에서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산업체 안전관리와 태화강 생태관광에 접목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제언으로 다뤄 졌으며, 자문위원들의 주제발표와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성학용 자문위원은 산업체 안전관리의 체계적인 시스템 중요성 강조하고, 전반적인 시스템 관리 등 안전점검에 대해 강조했고 이정학 자문위원은 태화강 생태관광 육성방안으로 국내외생태관광의 사례를 통한 태화강 생태관광으로 발전방안에 대해 정책을 제언했다.

시의회 임현철 의원은 “생활영역의 광범위한 안전과 산업심장인 60년의 울산 공업도시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울산특수성이 반영된 관광인프라 확대에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강대길 의원은 “전국 지역안전지수를 참고해 안전관리에 전반적인 재검토 필요성과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고호근 행정자치위원장은 “오늘 나온 제안들은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자치행정위원과 자문위원 간 정책논의가 활발히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자문위원회 행정자치분과위원회는 현재 울산대학교 성학용, 김선호 교수, 유니스트 손동성 교수, 울산과학대학교 이정학 교수 등 4명이 상임위원회 직무에 대한 의정활동 자문·연구조사·정책연구 등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