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5표 중 94표 득표…임기 3년
부회장에 허진년·주여옥 시인

한국문인협회 울산시지회 제32대 회장에 당선된 수필가 정은영(가운데) 씨가 남·여 부회장인 허진년(오른쪽)·주여옥(왼쪽) 시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문인협회 울산시지회(이하 울산문인협회) 제32대 회장에 수필가 정은영(59) 씨가 당선됐다. 임기는 3년이다.

울산문인협회는 지난 19일 울산문화예술회관 2층 회의실에서 ‘제52차 정기총회 및 제32대 지회장 및 임원선거’를 실시한 결과, 정은영 후보가 경쟁 후보자인 임 석 시조시인을 제치고 당선됐다.

직접투표로 진행된 이날 선거는 울산문협 회원 200명 중 155명이 참가, 두 후보의 정견 발표에 이어 진행됐다. 투표에서 94표를 회득한 정 후보가 60표를 받은 임 후보를 누르고 최종 당선(무표 1표)됐다.

남·여 부회장으로는 정 신임회장과 러닝메이트로 뛰었던 허진년(시인)·주여옥(시인) 씨가 동시에 선출됐다.

신임 감사로는 강정원 소설가·심석정 시조시인이, 분과위원장에는 한영채(시)·하주용(시조)·고은희(수필)·이호상(소설)·정임조(아동문학) 씨가, 협회 사무를 맡는 사무국장은 김해자 수필가, 사무차장은 이서원 시조시인이 선임됐다. 

정 후보는 2007년 월간 문학공간 수필부문 신인상에 당선됐다. 제31회 울산예술제 예총회장상을 받았다. 울산문협 사무국장, 울산수필가협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울산예총 사무처장으로 재직 중이다.    

 

 

■ 울산문협 정은영 신임회장 인터뷰

 

“울산 문인들이 화합하는 협회
  회원이 주인되는 협회 만들것”

-울산문협을 3년간 이끌어가게 됐다. 소감은? 
▲그동안 함께 해 주신 분들에게 어떤 말씀을 드려야할지 모를 정도로 감사하다. 뛰어난 분들이 노고해주신 덕분이다. 앞으로 협회장으로서 회원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레기도 하고, 책임감도 든다.

-‘작은 문학축제 개최’ ‘문학기행 활성화’ 등 다양한 선거공약들을 내세웠다. 앞으로의 활동 방향과 포부는?
▲울산 문인들을 위한 단체, 이들이 화합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가야겠다는 생각이다. 선거공약들이 많지만, 울산문협 회원들이 이 곳의 주인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갈 계획이다. 회원들이 관심 가지고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행사와 방안들을 다양하게 마련, 활발히 활동하는 단체로 만들어가겠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