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규 예비후보 기자회견
선거법 위반여부 판단 요청
울산경찰청 내사 착수

 

 

장평규 예비후보.

특정 정당에 기대는 교육감 예비후보들이 사퇴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장평규(사진) 울산시교육감 예비후보측은 22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교육감 후보는 정당정치로 오염돼선 안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예비후보 측은 “시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보수·진보 편가르기로 벌써 선거가 혼탁해지고 있다”며 “편가르기도 모자라 특정 정당에 기대 선거를 준비하는 후보들이 선거를 더욱 혼탁한 상황으로 밀어넣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노옥희 예비후보와 정찬모 예비후보를 거론하며 “이들 예비 후보 2명은 후보 등록 전인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 전진대회에 초청받지 않고 첨석해 당원들에게 인사를 했다”며 “‘후보자가 되려는 사람'이 각종 행사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의례적인 악수나 인사를 하는 행위는 허용되지만 두 사람이 보여준 행위는 허용 범위를 넘어섰다”고 주장했다. 

현재 장 후보 측은 두 예비후보들의 이 같은 행동이 사전 선거운동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에 위법 판단을 요청한 상태라고 밝혔다. 

울산지방경찰청은 후보 2명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내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