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구여성자원봉사자, 우수사례 지역견학
광주 빛고을노인건강타운 프로그램 답사

기사승인 2018.04.16  22:30:00

김기곤 기자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중구 여성자원봉사회는 16일 13개동 동 단위 회장 등 회원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광주광역시 남구의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해 ‘2018년 우수사례 시설견학'을 실시했다.



울산 중구 여성자원봉사자들이 타 지역의 우수사례를 확인하고, 중구에 접목하기 위한 견학을 벌였다.
중구에 따르면 중구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금년)는 16일 13개동 동 단위 회장 등 회원 9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보~go, 듣~go, 느끼~go'라는 슬로건으로 ‘2018년 우수사례 지역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시설견학은 여성자원봉자들이 우수지역 견학과 문화탐방으로 견문을 넓히고, 우수지역 벤치마킹을 통해 봉사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광주시에 조성된 노인여가문화시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을 방문했다. 

빛고을노인건강타운은 어르신들이 고독과 질병, 무력감과 소외 등에서 벗어나 건강한 웃음과 행복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품격 높은 여가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노인여가복지시설이다.
참가자들은 이곳에서 시설을 둘러보고, 다양한 여가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었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대형 선풍기 등의 후원물품도 전달했다.  

김금년 회장은 “이번 견학을 계기로 어르신들의 삶을 더욱 든든히 뒷받침하는 중구 여성자원봉사화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곤 기자 nafol@iusm.co.kr

ad28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