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2

시교육청, 토크콘서트 ‘나의 책이야기’…김진 울산대 교수 특강

기사승인 2018.05.16  22:30:00

백주희 기자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16일 울산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울산대 철학과 김진 교수가 초청강연을 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은 16일 오후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울산학생 책읽는데이∼’ 생활화 일환으로, ‘철학과 독서하는 삶’를 주제로 제1차 함께하는 ‘나의 책이야기’를 개최했다.
초·중·고 학생, 교사,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울산대 철학과 김진 교수를 초청해 ‘우리 삶에 있어 철학이란 무엇인가’와 ‘내 삶에 영향을 준 독서 체험 이야기’를 참석자들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그는 한국칸트학회 회장, 한국연구재단 인문학단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철학회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울산 시민을 대상으로 ‘철학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매달 2회 약사고등학교 중강의실 등에서 다양한 강연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함께하는 ‘나의 책이야기’ 참석자가 개인 소장용 1인 1책을 지참하여 제1회 ‘책나눈데이∼’ 책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작년 4회에 걸쳐 실시한 ‘책나눈데이∼’ 책나눔 행사가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제1차 함께하는 ‘나의 책이야기’ 토크콘서트를 통해 ‘울산학생 책읽는데이∼’가 생활화되길 바란다”며 “울산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 독서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주희 기자 qorwngml0131@iusm.co.kr

ad28
ad26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set_C1
ad43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