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18년 혁신교육 협의회 울산시교육청에서 열려

기사승인 2018.05.17  19:06:24

백주희

공유
9면  
default_news_ad1
   
 
  ▲ 17일 전국 시도교육청 혁신교육 담당 장학관과 장학사가 울산시교육청에 모인 가운데 열린 ‘2018. 제3차 전국혁신교육담당관(자)협의회'에서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국 시도교육청 혁신교육 담당 장학관과 장학사가 17일 울산시교육청에 모인 가운데 ‘2018. 제3차 전국혁신교육담당관(자)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실시되는 제3차 협의회는 지난해 시교육청에서 혁신학교 정책을 도입한 이후 울산에서 처음으로 전국 혁신교육 담당자들이 모두 모이는 자리다.

협의회는 17개 시?도교육청의 혁신교육을 담당하는 장학관, 장학사들의 네트워크로 학교혁신을 위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협의체로 활동해 왔으며, 현재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사무국 산하기구로서 위상이 확대됐다.

이번 울산에서 개최되는 협의회에서는 혁신학교 정책 추진과정과 문제점 극복 방안, 성공적 혁신교육 정책 추진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기조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

또 지난 4월에 실시한 전국혁신학교학부모네트워크 ‘으라차차 혁신, 함께 가요 우리’ 운영 결과와 마을교육공동체 춘계학술대회 결과, 새로운 학력 지표 및 측정도구 개발 경과 보고 등으로 구성됐다.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은 “각 시?도교육청 혁신교육 담당자분들이 우리교육청에서 한 자리에 모이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교육 전체의 변화와 혁신의 바람이 불어 혁신교육 정책의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 협의회가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협의회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사무국 주관으로 시?도교육청을 순회하며 격월 마다 모두 모여 혁신교육 전국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백주희 qorwngml0131@hanmail.net

ad28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set_C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