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
 남구, 우수사업 부문 `고용노동부장관상’

 

울산시는 20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울산시와 울산 남구는 20일 충남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과 우수사업 부문 우수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수상에 참여한 73개 지방자치단체를 포함해 총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8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자치단체의 일자리창출 노력 및 성과를 알리고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로 8회째를 맞았다. 전국 243개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일자리공시제부문과 우수사업 부문으로 나눠 2017년도 추진성과를 평가해 수상자치단체를 선정했다.

일자리 공시제부문 우수상을 받은 울산시는 이날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1억 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시가 이번에 수상한 ‘우수상’은 울산의 고용위기가 계속되고 있고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정부와 함께 조선업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고 청년실업문제를 극복하고 시민과 함께 사회 곳곳에 숨어있는 일자리를 찾는 등 지역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것에 대한 성과로 평가된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울산형 일자리창출을 위해 노력한 공적이 반영된 결과로 생각한다”며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는 청년 실업자와 퇴직 후 새 일자리를 찾고 있는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실업문제 해소와 더불어 중소기업 구인난 해결에도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총 15개 지방자치단체가 수상한 우수사업 부문(최우수 5, 우수 10)에서 남구는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과 함께 수행한 ‘지역특화 VR 콘텐츠 허브구축’사업으로 응모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 신개념 미래먹거리산업으로 가상현실 산업의 기초 인프라를 구축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음을 인정받아 경기도 성남시 등 9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점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남구의 특성에 맞는 지속가능한 일자리사업의 발굴과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