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2

울산시, 집중호우 대비 주택건설사업장 안전점검 실시

기사승인 2018.07.11  22:30:03

김기곤 기자

공유
default_news_ad1

울산시는 구·군·민간 합동으로 11일부터 20일까지 울산지역 대형 주택건설공사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국지성 집중호우 및 태풍 발생 시 지반침하, 비탈면 및 흙막이 시설 붕괴 등 대형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건설공사장에 대한 선제적 대비를 통해 재난사고를 미리 방지하기 위해 실시된다.

점검 대상은 공동주택 500세대 이상 대형 주택건설공사장 12개소를 대상으로 시와 구·군 및 전문기술자로 구성된 민간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실시하게 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공사장 주변 지반침하·균열 위험성 ▲각종 펌프 정상 작동 여부 및 배수로 점검 ▲지하굴착공사장 흙막이 및 비탈면 등 안전 여부 ▲시공 및 감리업무 실태 점검 ▲안전사고 대비 비상 연락망 운영 여부 등이다.

울산시는 점검결과 지적된 경미한 사항은 즉시 보수·보강토록 시정 조치하고, 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공사장에 대해서는 공사 관계자들에게 보수·보강 지시 등 안전대책을 마련토록 해 위험요인 해소 시까지 중점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점검을 통해 집중호우 시 발생 가능한 대형 주택건설공사장의 사고 위험 요인을 사전에 제거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등 안전한 울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기곤 기자 nafol@iusm.co.kr

ad28
ad26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ad43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