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2

부산, 아시아 최고 여행지로 선정

기사승인 2018.07.12  07:28:14

김성대 기자

공유
15면  
default_news_ad1

- 세계적 여행 안내서인 '론니 플래닛' 선정…"2018년 최적의 여행지"

부산이 쟁쟁한 아시아 도시들을 제치고 아시아 최고 여행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부산시는 전세계 배낭여행자들에게 가장 많이 읽혀지는 세계적인 여행 가이드북인 ‘론니 플래닛’을 통해 부산이 20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글로벌관광도시 부산의 역량을 보여준 사례로, 그간 부산시에서 의욕적으로 추진한 글로벌 관광컨텐츠 확충과 외래 관광객에 대한 수용태세 강화, 방문국가별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끈기 있게 추진하고, 개별관광객 확대라는 최신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부산시 관광정책의 성과라는 평가이다.

이번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선정은 천혜의 자연환경, 전통문화, 음식, 축제 등 매력적인 부산 고유의 관광콘텐츠를 ‘론리플래닛’이라는 세계적인 여행전문가 그룹에 의해 객관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글로벌 스탠더드 측면에서도 부산관광컨텐츠가 글로벌한 경쟁력이 있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에 또다른 의미가 더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수도권 중심의 관광객 유치정책이 주류인 한국의 관광시장에서 지역의 부산도 있다는 것을 대내외적으로 알린 첫 사례가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여행 안내서인 ‘론니 플래닛’의 ‘2018년 아시아최고여행지’ 선정을 부산의 관광객 유치 메인 컨셉으로 설정해 부산시 관광홍보마케팅 전 분야에 활용,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 부산’ 타이틀을 외래관광객 유치의 주된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성대 기자 kimsd727@iusm.co.kr

ad28
ad26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set_C1
ad43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