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전병철 온양농협 조합장이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 지난 20일 김재온 농협울주군지부장이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이 지난20일 남구청 현관 앞에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얼음물을 뒤집어 쓰고 있다. 우성만 기자  
 
   
 
  ▲ 지난 20일 이주언 북구의회 의장이 북구의회 문주석 앞에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북구 의원들이 쏟아주는 얼음물을 맞았다.   
 

루게릭병 환자들에게 사랑을 전하기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행렬이 울산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김진규 울산 남구청장은 지난 20일 남구청 현관 앞에서 ‘2018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 직원들이 쏟아주는 얼음물을 맞았다.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캠페인에 김 구청장은 지난 19일 박태완 중구청장의 지목으로 동참하게 됐다.

이날 다양한 일정을 소화한 김 구청장은 캠페인 참여에 대한 소감을 밝힌 뒤 얼음이 가득 담긴 얼음물을 맞으며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김 청장은 “루게릭병을 포함해 각종 희귀질환과 싸우는 모든 분들을 응원한다”며 “우리 지역사회가 이분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구의회 이주언 의장도 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이 의장은 울주군의회 간정태 의장의 지목으로 이날 오후 북구의회 문주석 앞에서 이진복 의원이 쏟아주는 얼음물을 맞았다. 함께한 북구의 전 의원들도 루게릭병 환우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응원의 메시지 보드판을 각각 들고 캠페인의 의미를 함께 되새겼다.

이주언 의장은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모든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희망과 사랑을 담아 좋은 기운을 나눠드리고 싶다”며 “이번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통해 북구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더욱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사랑이 넘치는 지역사회 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싶다”고 말했다.

같은 날 김재온 농협울주군지부장과 전병철 온양농협 조합장도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김 지부장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우의 고통을 잠시나마 느끼며 루게릭병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관련 요양병원 건립 기부금을 모으는데 큰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 주자로 김 구청장은 남구의회 김동학 의장을, 이 의장은 이상헌 울산 북구 국회의원과 이동권 북구청장을, 김 지부장은 정우식 울주군의회 운영위원장과 남묘현 NH농협은행 울산영업본부장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