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구는 23일 3층 회의실에서 무기계약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비젼CS 코칭센터 정현화 대표의 강의로 고객응대 친절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울산 남구는 23일 ‘가장 친절한 구청만들기’를 위해 3층 회의실에서 공무원 대상 고객응대 친절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무기계약직원 중 내근직인 사무실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원칙에서 시작하는 명품 친절‘을 주제로 비젼CS 코칭센터 정현화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민원인과의 소통자세, 인사예절, 전화응대 등 체험형 교육으로 직원들이 친절하게 민원인들을 맞이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실시한 2018년 상반기 소통친절교육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의 만족을 이끌기 위한 마음가짐 및 구민과의 원활한 소통방법, 친절한 전화응대법 등을 교육한 바 있다.

김진규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드럽고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를 형성해 남구 내 친절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고, 민원인과의 소통·공감능력을 향상시켜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해 ‘친근한 관공서, 다시 찾고 싶은 남구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친절한 구청만들기 운영의 일환으로 부서별 모니터링,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친절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