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구는 23일 3층 회의실에서 무기계약직 공무원 60여명을 대상으로 비젼CS 코칭센터 정현화 대표의 강의로 고객응대 친절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
울산 남구는 23일 ‘가장 친절한 구청만들기’를 위해 3층 회의실에서 공무원 대상 고객응대 친절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무기계약직원 중 내근직인 사무실무원 60명을 대상으로 ‘원칙에서 시작하는 명품 친절‘을 주제로 비젼CS 코칭센터 정현화 대표의 강의로 진행됐다. 민원인과의 소통자세, 인사예절, 전화응대 등 체험형 교육으로 직원들이 친절하게 민원인들을 맞이하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실시한 2018년 상반기 소통친절교육에서는 민원행정서비스의 만족을 이끌기 위한 마음가짐 및 구민과의 원활한 소통방법, 친절한 전화응대법 등을 교육한 바 있다.
김진규 남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부드럽고 긍정적인 친절 마인드를 형성해 남구 내 친절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고, 민원인과의 소통·공감능력을 향상시켜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함으로써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해 ‘친근한 관공서, 다시 찾고 싶은 남구청’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는 친절한 구청만들기 운영의 일환으로 부서별 모니터링,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친절 교육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