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2

울산시교육청, 방학중 성교육 역량 강화 나서

기사승인 2018.08.09  17:31:23

백주희 기자

공유
default_news_ad1
   
 
  ▲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실시된 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에 참여한 담당교사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울산시교육청이 방학을 맞아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미디어 리터러시(식별력)에 기반한 성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담당교사들의 인식개선에 나섰다.

보건교사와 성교육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6일과 7일에는 ‘미디어 리터러시에 기반한 성교육 직무연수’를 8일과 9일에는 ‘비주얼씽킹을 활용한 성교육 직무연수’를 진행했다.

미디어 리터러시에 기반한 성교육 직무연수 강사인 이광호(사랑과 책임 연구소)소장은 ‘성과 생명 그리고 사랑과 책임’이라는 주제로 강의하고 영상 매체에 무방비로 노출된 청소년들의 성교육을 위해 시급한 과제로 성교육에 ‘미디어 리터러시(식별력)’를 추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2017년부터 울산 보건교사를 위해 연수를 진행해 온 대구시교육청 김장환 수석교사는 성교육을 위한 비주얼씽킹 활동지를 준비, 이론과 실습을 겸한 연수를 통해 성교육 수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연수를 진행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성교육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 성교육 담당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교육 교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성교육 수업자료를 개발하고 있다”며 “울산교육박람회, 평생학습 박람회 성교육 부스활동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성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체험 및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주희 기자 qorwngml0131@iusm.co.kr

ad28
ad26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ad43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