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ad32

울산지역 주말 볼만한 공연·전시(2018년 10월12일~14일)

기사승인 2018.10.11  14:58:57

고은정 기자

공유
16면  
default_news_ad1
   
 
  ▲ 김영미무용단의 '고이접어 나빌레라'.  
 
   
 
  ▲ 피아니스트 김진석.  
 
   
 
  ▲ ‘K-Artist 현대미술전’ 관람모습.  
 
   
 
  ▲ 곽은지작 'hide-and-seek' .  
 

공연

◆ 김영미무용단 '고이접어 나빌레라'

김영미무용단은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일본군 위안부 아직 끝나선 안 되는 이야기- 고이접어 나빌레라'를 공연한다.

프로그램은 '소녀이야기'를 시작으로 동무들과 어린 시절을 다룬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전쟁으로 인한 소녀들의 심리묘사를 표현한 '거꾸로 가는 시간', 소녀상 드로잉 퍼포먼스 등을 선보인다. 입장료 전석 무료. 전 연령 관람가. 문의 052-211-7588.

◆ 피아니스트 김진석 ‘베토벤’ 독주회

울산출신의 피아니스트 김진석(33)씨가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클림트가 사랑한 베토벤’을 주제로 독주회를 갖는다.김 씨는 울산에서 태어나 중앙중학교와 울산예고, 국민대 예술대학과 독일 뒤셀도르프 슈만국립음대를 졸업했다. 스위스 루체른대학교 음악대학에서는 피아노전공 최고연주자과정을 밟았다. 이번 독주회에서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환상곡 풍의 소나타’ 등을 연주한다.

◆ 울산 남구 구립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울산 남구 구립교향악단이 오는 14일 오후 5시, 울산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가을에 어울리는 클래식과 영화음악’을 주제로 제63회 정기연주회를 펼친다. 이번 음악회는 민둥산의 하룻밤 서곡으로 문을 연다. 이어, 바이올리니스트 임소희과의 협연으로 비탈리(샤콘느) 협주곡과 피아니스트 서아름의 협연으로 멘델스존 피아노 협주곡 1번이 연주된다. 전석은 무료.

◆ 문화예술 틈, '숨비소리'

문화예술 틈은 12일부터 14일까지 중구 토마토 소극장에서 연극 '숨비소리'를 공연한다.

극은 치매에 걸린 어머니와 그 아들 사이에서 생기는 갈등과 선택의 기로에 놓이는 순간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주인공인 치매에 걸린 어머니 역은 하다효지, 아들 역은 이상훈 씨가 맡는다. 12일 오후8시, 13~14일 오후 2시·6시. 입장료 일반 2만5,000원, 학생 1만원. 문의 010-6570-4824


전시

◆ 울산문화예술회관, ‘K-Artist 현대미술전’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초청기획전시 ‘K-Artist 현대미술전’을 21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제1전시장에서 연다. 전시는 ‘자연에 살다’, ‘표현과 융합’, ‘꿈의 일상’로 나뉘어 해외에서 주목받는 젊은 작가 12명의 작품 50점을 선보인다. 순수회화 작가 김유준, 김정아, 이창효, 임철순 씨가 행복한 가족에 대한 현실적 의미를 다채로운 조형언어로 전달하고 응용회화 작가 낸시랭, 박현웅, 정운식, 조환 씨의 진화된 가치미학을 자유롭게 해석한 융합미술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 울주웅촌지역작가 초대전

울산웅촌예술인협회는 오는 21일까지 울주군 웅촌문화복지센터 전시장에서 2018 제8회 우시산국축제 ‘울주웅촌지역작가 초대전’을 연다.

올해 웅촌문화복지센터가 개관한 이후 첫 공식행사인 이번 전시의 주제는 ‘회야강의 꿈’. 과거 번성했던 우시산국이 남긴 역사적 흔적들을 잊지 않고 웅촌을 번성토록 하겠다는 지역 작가들의 꿈을 담겨 있다. 전시 개막식 12일 오후 5시.

◆ 곽은지 개인전 ‘원과 원의 대화’

곽은지작가의 개인전이 ‘원과 원의 대화’을 주제로 12일부터 21일까지 울산 중구문화의거리 아트그라운드hQ에서 열린다. 곽 작가의 작품 ‘hide-and-seek’은 시선의 궤적을 따라 일어나는 운동을 화면에 표현하기 위해 형상들끼리 침투하고 겹치게 한다. 작가는 홍익대학교와 동대 회화과를 졸업했다.


고은정 기자 kowriter1@iusm.co.kr

ad28
ad26
ad30
default_side_ad1

오늘 많이 본 지면기사

ad43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