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텀싱어2’가 낳은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미라클라스’가 데뷔 음반 발매 기념 첫 전국투어 콘서트차 오는 24일 현대예술관을 찾는다.  
 

오케스트라 선율 위에 펼쳐지는 달콤한 하모니가 울산의 성탄 전야의 분위기를 로맨틱하게 장식한다.

‘팬텀싱어2’가 낳은 크로스오버 보컬그룹 ‘미라클라스’가 데뷔 음반 발매 기념 첫 전국투어 콘서트차 오는 24일 현대예술관을 찾는다.

기적을 의미하는 ‘Miracle’과 탁월함을 의미하는 ‘Class’가 만나 완성된 ‘미라클라스’는 JTBC의 오디션 프로그램 ‘팬텀싱어2’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준우승팀을 차지한 그룹이다. 현재 ‘팬텀싱어1’ 시즌의 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 시즌2 우승팀 ‘포레스텔라’와 함께 국내 크로스오버 시장을 견인해가고 있다. 바리톤 김주택, 뮤지컬 배우 박강현, 테너 정필립, 베이스 한태인의 4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미라클라스 전국투어 콘서트 : 로만티카’는 지난 10월 발매된 미라클라스 1집 ‘로만티카’의 음반 콘서트다. 영화, 뮤지컬 등의 주제가들을 편곡해 담은 신보의 수록곡들은 물론, 경연 당시 선보였던 곡들과 개개인의 솔로 무대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미라클라스 고유의 색깔을 입힌 로맨틱한 크로스오버 무대를 예고한 만큼 클래식 팬들이 거는 기대가 뜨겁다.

이번 ‘로만티카’ 콘서트는 미라클라스의 첫 전국투어인 만큼 풀 편성 오케스트라로 스케일을 키웠다. 마에스트로 조정현이 이끄는 코리아쿱 오케스트라가 사중창의 하모니를 더욱 풍성하고 웅장하게 완성했다.

한편 집중력이 뛰어난 1천 석의 객석 규모에다 환상적인 ‘어쿠스틱’ (잔향)으로 잘 알려진 현대예술관 대공연장은 지난 해 연말 ‘포르테 디 콰트로’를 필두로, 올해 ‘포레스텔라’에 이어 이번 ‘미라클라스’까지 ‘팬텀싱어’ 출신 3대 그룹이 잇달아 찾을 만큼 크로스오버 라이브 공연에도 가장 적합한 무대로 각광받고 있다. 12월 24일 오후 8시. 현대예술관 대공연장. R석 9만9천원, A석 7만7천원, B석 5만5천원.

문의 현대예술관 www.hhiarts.co.kr, 1522-3331. 고은정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