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롱 코리아 vs ABL 브리즈먼
9회초 1이닝 무실점…팬들 환호
“팬 서비스 차원…더는 없을 듯”

 

만50에 깜짝 등판한 ‘대성불패’ 구대성. 질롱코리아 유튜브 영상 캡처

 

올해 만50세가 된 ‘대성 불패’ 구대성이 실전에 깜짝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 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다.
호주프로야구리그(ABL)의 한국인 팀 질롱 코리아의 감독인 구대성은 19일 호주 질롱 베이스볼센터에서 열린 2018-2019 ABL 브리즈번과의 홈경기에서 2-9로 끌려가던 9회초 팀의 세 번째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
1이닝 동안 안타와 볼넷 1개씩을 줬지만, 점수를 주지 않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공 17개를 던져 10개를 스트라이크로 꽂았다.
질롱 코리아는 2-9로 져 7승 32패로 ABL 남서부지구 최하위를 면치 못했지만, 경기장을 찾은 팬들에게 승패는 큰 의미가 없었다.
한·미·일 프로야구에서 큰 발자취를 남긴 구대성이 ‘지천명’에 이르러서도 던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기 때문이다.
질롱 코리아는 “구대성 감독이 9회초 등판해 1이닝을 실점 없이 막았다”며 “특유의 투구동작은 여전했고, 야구팬들은 구 감독의 이름을 연호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구속은 예전만 못했지만 제구력은 완벽했고, 직구로만 타자들을 압도했다. 변화구는 3개에 불과했다”고 덧붙였다.
질롱 코리아가 유튜브에 올린 구대성의 영상을 보면, 구대성은 공수교대 때 심판에게 투수교체를 알리고 자신이 등판한다고 통보했다.
감독으로서 착용하던 보호 헬멧과 점퍼를 벗어 던진 그는 경기를 마무리하기 위해 마운드에 오르던 ‘대성불패’ 전성기로 돌아갔다.
우리나라 팬들은 구대성의 이름과 구대성의 영문 이름을 딴 ‘DK’(Daesung Koo)를 연호했다.
질롱 코리아의 소개처럼 구대성의 투구폼은 여전했다.
타자가 어떤 공을 던질지 알 수 없게 오른쪽 어깨를 비스듬히 돌려세워 던지는 구대성만의 독특한 폼은 나이 쉰이 돼도 변하지 않았다.
구대성은 이닝을 마치고 더그아웃에 들어오면서 환하게 웃으며 “힘들다”를 연발했다. 스파이크를 벗으면서는 선수들에게 “이제 더는 못 던지겠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한참 어린 후배들은 손뼉을 치고 노익장을 뽐낸 구 감독을 열렬히 응원했다.
구대성은 질롱 코리아와의 인터뷰에서 “오랜만에 던져 힘들었다”며 “역시 나이 먹어 던지면 안 된다는 점을 느꼈다”고 했다.
그러면서 “팬 서비스 차원이었고, 이젠 더는 (실전에서) 던지는 일은 없을 것 같다”고 했다.
질롱 코리아는 유튜브에 구 감독의 등판 영상과 경기 후 인터뷰를 실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