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언론진흥재단 대학 강좌 지원사업에 선정된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1학년 수업 모습.  
 

동명대학교(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의 1학년 전공수업 ‘미디어 리터러시와 글쓰기’가 최근 한국언론진흥재단의 2019년 1학기 대학 강좌 지원 사업에 선정돼 지역 대학가의 주목을 받고 있다.

21일 동명대에 따르면 한국언론진흥재단은 대학생들의 뉴스 리터러시 이해도를 높이고, 뉴스 이용 습관을 배양하기 위해 대학뉴스 활용 강좌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선정대학은 연구개발비와 특강비, 온라인 뉴스 활용 교육프로그램 사용료와 재학생 신문구독료 등을 지원받는다. 2019년 1학기에는 전국 24개 대학이 해당 지원을 받게 됐다.

동명대 ‘미디어 러터러시와 글쓰기’는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의 필수역량인 미디어 이해 및 활용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글쓰기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개설됐다. 동명대는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깊이있는 교육을 위해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 지원 아래 진행하는 이른바 관학융합형 수업이다.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강의계획서 구성, 특강 강사 섭외, 수업 진행에 이르는 수업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 강좌를 담당하는 동명대 이정기 교수는 “이번 언론진흥재단 지원사업 선정을 계기로 미디어 리터러시와 글쓰기에 대한 깊이있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스마트미디어시대를 선도하고,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광고홍보 인재 양성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