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해설진 "손흥민, 페널티킥 받았어야"

손흥민(토트넘)이 억울하게 받은 경고 설움을 60m 질주 끝에 터트린 원더골로 달랬다. 

손흥민은 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레스터시티와의 2018-2019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에 선발 출전해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의 3-1 승리에 힘을 보탰다. 

잘못된 판정이 손흥민을 흔들었다.  

손흥민은 전반 15분 상대 페널티 지역 안에서 해리 맥과이어의 발에 걸려 넘어졌다. 페널티킥이 확실시됐던 상황. 하지만 주심은 오히려 손흥민에게 경고를 꺼냈다. 헐리우드 액션으로 판단한 것이다.  

손흥민에게는 충분히 억울한 상황이다. 느린 화면으로 확인해봐도 명백히 발에 걸려 넘어졌다. 

영국 'BBC'의 해설위원 스티브 시드웰도 "맥과이어가 미처 다리를 빼지 못했다. 손흥민과 접촉이 있었다. 내 생각에는 페널티킥이다"라고 전했다. '스카이스포츠'의 해설진 역시 손흥민이 넘어진 장면을 분석하며 페널티킥을 받았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억울한 경고를 받은 손흥민. 흔들릴 수 있었던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했다. 그리고 원더골로 설움을 털었다. 

손흥민은 2-1로 앞선 후반 추가시간 하프라인 뒤에서 공을 잡고 60m에 달하는 거리를 드리블한 끝에 낮고 빠른 왼발 슛으로 레스터시티의 골망을 흔들었다. 

축구통계전문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7을 부여했다. 환상적인 선방쇼를 선보인 골키퍼 요리스가 최고점인 9.1을 받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