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철호 울산시장이 19일 현대중공업 사내협력회사 협의회를 방문해 기업대표자들과 조선업종 애로사항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19일 현대중공업(주) 사내협력사 협의회 사무실에서 조선산업위기 극복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송철호 울산시장과 이무덕 사내협력사 협의회 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인 동구지역의 경제활성화 방안 마련과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조선업 경기개선을 위한 긴급 경영안전자금 증액 요청, 현대중공업 사내협력사 병역지정업체 지정관련 병역법 개정 건의, 4대보험 납부유예기간 미납된 보험료에 대한 연체료 감액 등에 대해 논의했다.

송철호 시장은 이 자리에서 “2019년도 경영안정자금 250억원을 조선업종 기업에 공급할 예정이다” 며 “상반기에 106억원을 지원하여 나머지 144억원을 7월경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 “현재 사내협력사에 적용되는 융자 한도액을 3억원에서 4억원으로 높이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고 밝혔다.

이밖에 4대보험 납부유예기간내 미납된 산재보험과 고용보험료에 대한 연체료 감액 요청에 대해서는 근로복지공단과 협의해 연체금 면제에 대한 규정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할 것을 약속했다.

동구지역은 2018년 5월 29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으로 지정되면서 4개분야 28개사업에 대하여 921억원의 정부예산을 지원 받았다.

올해는 울산시에서 제조업체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기술교육훈련생 훈련장려금, 주거비 및 근속장려금 등을 지원하기 위해 2019년 1회 추경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다.

한편, 송철호 시장은 간담회 이후 최근 조선산업에 이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 산업현장 점검을 위해 인근 자동차시트커버 제작업체인 ㈜큰솔 울산공장을 방문해 기업경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