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HWPL, 유엔 회원국에 DPCW 결의 촉구하는 ‘피스레터 캠페인’ 전개

기사승인 2019.03.19  22:30:02

박수지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 오는 14일 ‘DPCW 3주년’ 193개국 국가 정상에서 손편지 전달

   
 
  ▲ UN ECOSOC(경제사회이사회) 산하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이하 HWPL)이 각 분야 전문가 및 시민 단체 등과 국가 정상에게 세계 평화 실현을 촉구하는 ‘피스레터(Peace Letter) 캠페인’을 전개했다.  
 

UN ECOSOC(경제사회이사회) 산하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이하 HWPL)이 각 분야 전문가 및 시민 단체 등과 국가 정상에게 세계 평화 실현을 촉구하는 ‘피스레터(Peace Letter) 캠페인’을 전개했다.

19일 HWPL에 따르면 캠페인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공표 3주년을 기념해 유엔 회원국 국가 정상에게 DPCW의 유엔 결의를 촉구하는 손편지를 작성, 시민이 주체가 되어 세계평화를 실현하자는 취지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미국, 독일, 영국, 호주, 남아공, 터키 등 전 세계 83개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DPCW 공표 3주년 기념식이 열렸으며, 이 자리에서도 국내외 정치, 사회, 교육, 종교 등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 3만 여 명이 피스레터를 작성했다.

HWPL 관계자는 “앞으로 유엔 총회 결의 상정 및 통과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전문가와 시민사회가 공동 행동에 나선다는 것을 의미한다. DPCW 3주년의 핵심 포인트가 될 것”라고 설명했다.


박수지 suzi0611@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