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 부산, 경남 등 동남권 3개 시·도 관광지를 소개하는 TV 프로그램이 제작돼 대만 방송에 방영된다.
21일 울산시에 따르면 동남권관광협의회는 울산과 부산, 경남 등 동남권 3개 시·도를 대만에 홍보하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대만 SET(케이블) TV를 초청, 여행 프로그램을 촬영한다.
홍보 영상 제작은 관광 분야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대만 국민에게 대한민국 동남권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대만 SET TV가 제작하는 TV 프로그램은 ‘아이워커’(iWalker)다.
20~30대를 대상으로 유명 연예인이 세계 각국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현지 음식과 생활을 소개한다. 21일부터 27일까지 울산을 시작으로 부산, 경남 주요 관광지를 돌며 촬영한다.
울산에서는 21일부터 22일까지 동구 해녀마을 체험을 시작으로 태화강 지방정원 십리대숲 은하수길, 떡만들기 체험, 수암야시장 등 숨겨진 지역 명소를 영상에 담는다.
울산시 관계자는 “대만에서 영향력이 있는 유명 연예인이 출연해 울산 관광지를 소개해 홍보 효과를 높이고, 동남권 권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울산에 관심이 높은 국가를 대상으로 해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만 주요 케이블 방송인 대만 SET TV는 유튜브와 중화항공 등의 항공사 기내홍보에도 영상을 노출하는 등 많은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