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는 18일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간호학과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스리랑카 페라데냐대학교 치과대학의 라시카 학과장을 초빙해 스리랑카 보건의료 현황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춘해보건대학교는 18일 명덕관 국제컨퍼런스홀에서 간호학과 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스리랑카의 보건의료 현황 특강을 실시했다.

올해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스리랑카 페라데냐대학교(University of Peradeniya) 치과대학의 Dr. RASIKA P. ILLEPERUMA 학과장을 초빙해 스리랑카의 보건의료 특성과 구강암에 관한 주제로 이뤄졌다.

특강에 앞서 라시카 교수는 춘해보건대 치위생과, 고령친화체험관, 간호학과 시뮬레이션 센터, 기본간호학실습실, 방사선과의 MIRI, CT, 3D 프린팅 실습실과 기업체 사무실 등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교수는 앞으로 학생 교류 등 협력관계가 적극적으로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간호학과 김창희 교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두 대학이 서로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학교의 국제화 역량을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춘해보건대는 지난해 12월 18일 한국국제협력단(KOICA)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사업에 선정됐으며, 올해 1월 스리랑카 페라데냐대학교를 방문해 MOU를 체결하고 교류 협력을 약속했다. 오는 7월에는 춘해보건대 학생들이 스리랑카를 방문해 구강보건위생교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