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동서발전, 청년활동가 일자리 창출 지원

기사승인 2019.05.15  22:30:03

김기곤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 장재혁 한국동서발전 사회적가치추진실장(사진 왼쪽), 성인수 울산도시공사 사장(가운데), 이철호 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 대표이사가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이 15일 오후 2시 울산도시공사에서 울산도시공사,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와 ‘청년활동가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년활동가란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주민 주도의 문제 발굴 및 지역 맞춤형 개발계획을 수립하는 사회혁신형 전문 활동가로, 울산시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청년활동가 양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활동가는 각 지역의 도시재생센터 및 문화시설 등에 취업해 도시재생 신사업 발굴·육성, 지역 공동체 운영에 전문 역량을 발휘하게 된다.

이날 협약으로 동서발전은 울산도시공사와 함께 청년활동가 양성 확대 및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강화를 위한 지원과 지역의 관련 사업 및 기관에 청년활동가의 좋은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동서발전에서 추진 중인 생애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 프로그램 중 청년층에 초점을 맞춘 사업”이라며 “청년활동가 육성을 지원해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좋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