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항만공사-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고래 생태계 보호 홍보 강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6.11  22:30:02

김기곤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 울산항만공사(UPA)는 11일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서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과 해양 플라스틱 저감과 고래 생태계 보호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울산항만공사(UPA)는 11일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서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과 해양 플라스틱 저감과 고래 생태계 보호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고래 생태계와 해양 환경보호의 대외 홍보를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해양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제작된 부스를 고래생태체험관 내에 전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의 세부내용을 보면 △고래 생태계 보호를 위한 전시 물품의 효율적 활용 △대외홍보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 개발공유 및 활용방안 공동모색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협업사업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의 내용을 기반으로 UPA는 행사에서 활용한 해양 플라스틱 저감 캠페인 부스를 공단에 제공하고, 공단에서는 이를 이관 받아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 설치, 운영함으로써 대시민 홍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UPA 고상환 사장은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은 울산뿐 아니라 전국에서 찾는 관광명소”라며 “이번 협약이 해양 플라스틱 저감과 고래 생태계 보호를 위한 시민들의 참여를 늘려나가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 정신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울산 시민들에게 고래 생태계 보호와 관련한 다채로운 전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래의 삶의 터전인 바다를 보호하고 알리는 일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