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는 13일 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온양원전지역 주민협의회와 ‘주민 건강검진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종합건강검진비 2억 원을 지원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는 13일 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온양원전지역 주민협의회와 ‘주민 건강검진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종합건강검진비 2억 원을 지원했다.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온양읍에 거주하는 만 61세 이상의 주민들 중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등을 43개 마을로부터 추천받아 총 301명이 지원받게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은 암검진, CT검사, 심장정밀검사, 대상포진 예방접종 등 30여 개 항목에 대해 한 사람당 60~65만 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정진 회장은 “건강검진 지원은 주민들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받는 사업이며 그 호응 또한 매우 좋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새울본부에서 지역 어르신의 건강에도 관심을 갖고 세심히 챙기고 있음을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상길 본부장도 “주변지역 어르신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조기에 질환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꾸준히 상생·협력해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