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새울원자력 온양읍 주민 건강검진 지원

기사승인 2019.06.13  22:30:03

김상아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 온양지역 주민 건강을 위해 종합건강검진비 2억 원 지원

   
 
  ▲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는 13일 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온양원전지역 주민협의회와 ‘주민 건강검진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종합건강검진비 2억 원을 지원했다.  
 

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는 13일 온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온양원전지역 주민협의회와 ‘주민 건강검진 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종합건강검진비 2억 원을 지원했다.

지역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시행되는 이번 사업은 온양읍에 거주하는 만 61세 이상의 주민들 중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등을 43개 마을로부터 추천받아 총 301명이 지원받게 된다.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은 암검진, CT검사, 심장정밀검사, 대상포진 예방접종 등 30여 개 항목에 대해 한 사람당 60~65만 원 상당의 종합건강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정진 회장은 “건강검진 지원은 주민들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받는 사업이며 그 호응 또한 매우 좋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새울본부에서 지역 어르신의 건강에도 관심을 갖고 세심히 챙기고 있음을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상길 본부장도 “주변지역 어르신들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통해 조기에 질환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꾸준히 상생·협력해 지역주민의 복지 향상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아 lawyer405@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