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농협지역본부(본부장 문병용)는 온산농협(조합장 정차길), 고향주부모임울산시지회(회장 변혜석) 회장단 및 관내 봉사단체와 함께 지난 14일 울주군 온산읍 삼평리 일대에서 ‘양파 수확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울산농협지역본부(본부장 문병용)는 온산농협(조합장 정차길), 고향주부모임울산시지회(회장 변혜석) 회장단 및 관내 봉사단체와 함께 지난 14일 울주군 온산읍 삼평리 일대에서 본격적인 양파 수확 시기를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양파 수확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일손돕기에는 문병용 울산농협 본부장, 정차길 온산농협 조합장, 남묘현 농협은행 영업본부장, 김형진 농협울주군지부장 등 범농협 임직원과 울산시 도시농업연구회, 남구여성자원봉사회 직원, 고향주부모임 회원 등 총 14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수확한 양파는 농가 직거래뿐만 아니라 온산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등 농협 판매장에 출하돼 저렴한 가격에 도시민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고향주부모임 울산시지회는 바쁜 영농철에 고생하는 농민들에게 따뜻한 밥 한끼를 제공하는 ‘이심점심 밥차운영(약 250인분 상당)’으로 이색적인 사랑나눔 활동도 실시했다.

문병용 본부장은 “일손돕기를 통해 농업인들의 고충을 조금이라도 위로해 드릴 수 있는 귀한 시간을 갖게 돼 너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5,000만원을 달성하기 위해 일손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의 현실을 더욱 예의주시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