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정천석 동구청장,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방문

기사승인 2019.08.13  22:30:03

장다원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정천석 울산 동구청장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부회장 자격으로 14일부터 19일까지 5박6일간 러시아를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러시아연방도시연합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의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 방문을 공식 요청함에 따른 것이다. 방문지는 러시아 모스크바와 첼랴빈스크 등이다.


이번 방문에는 자치단체장으로는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인 황명선 논산시장과 전국농어촌군수협의회장인 홍성열 증평군수를 비롯한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사무총장 등 관계자를 포함해 총 13명의 방문단이 구성됐다.

정천석 동구청장은 이번 방문에서 국제포럼에 참석해 국가 프로젝트와 경제발전과 관련된 주제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대해 발표를 하고 국제포럼에 참석한 러시아와 유럽 등 해외지역 자치단체장과의 교류협력 확대를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국제포럼 참가를 통해 해외 지방정부의 우수 정책 파악과 국내 우수사례를 세계도시에 소개하는 기회를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국제교류 다변화에도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되며, 세계도시에 울산 동구를 소개하여 관광객 유치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 동구청 관계자는 “우리나라 지방자치단체장을 대표해 해외 포럼에 참석함으로써 울산 동구를 해외에 알리고, 지방정부의 국제교류 다변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장다원 jjangda229@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