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6일 러시아 첼랴빈스크시에서 개최한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에서 울산 정천석 동구청장과 러시아 삿킨스키 자치구청장이 우호협력 MOU체결을 하고 있다.  
 

정천석 울산 동구청장은 러시아 첼랴빈스크시에서 개최하는 제6회 우수지방자치 국제포럼에 참석해 우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정 구청장은 지난 16일 러시아 첼랴빈스크시에서 개최한 국제포럼에서 첼랴빈스크주 소재에 있는 삿킨스키 자치구와 우호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동구와 삿킨스키 자치구는 이번협약을 통해 앞으로 문화, 스포츠, 청소년활동 분야의 교류관계를 강화·발전시키며, 주거와 공공사업 운영, 사회기반시설 개발, 사회정책, 관광 등 관심분야에서의 경험을 서로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삿킨스키 자치구는 우랄 연방관구 첼랴빈스크 주 소속으로 첼랴빈스크 주를 구성하는 27개 자치구 가운데 하나다. 인구 8만 2,000여명으로 광공업과 관광업이 주요산업이다.
이어 이날 열린 포럼의 우수사례 발표세션에서 정 동구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를 발표했다.
주 발표 내용으로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어항 개선사업을 통한 수산어업인 소득 증대, 중소기업 지원, 사회경제적 기업 활성화 지원, 전통상업 보존구역 지정 등을 설명했다.
정 구청장을 비롯한 전국협의회 방문단은 포럼 참가에 앞서 지난 14일 이석배 주 러시아 대사와 만나 한·러 지방정부 차원의 교류협력 강화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 지난 15일에는 모스크바 시청을 방문해 일리야 쿠즈민 모스크바시 대외경제 및 협력국 차장으로부터 모스크바의 주요 시정운영 상황에 대해 보고받았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