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와 지역국회의원협의회(회장 정갑윤)의 정책간담회가 3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개최 여부를 두고 혼선을 빚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시와 의원실 관계자에 따르면 8월 초 송철호 울산시장과 지역 국회의원 6명은 오는 20일 국회에서 정책간담회를 열기로 했다. 이후 한 차례 조율 끝에 22일 오후4시 40분 국회 의원회관 제9 간담회실로 확정했다.

울산시와 지역국회의원협의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울산시가 기재부에 요청한 내년도 국비 3조3,000억원에 대한 대정부 대처방안과 시가 추진하는 주요 프로젝트 및 5개 구·군별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다만 지난 9일 오후 협의회 회장인 정갑윤(중구) 의원측이 개인일정을 이유로 일정 재조율 해 줄 것을 협의회 간사인 민중당 김종훈 의원(동구)에게 요청했지만 10일이 지난 이날까지 일정을 정하지 못하고 표류하고 있는 것이다.

정 의원실측에선 오는 27일 또는 정기국회가 시작되는 내달 1일로 변경해 줄 것으로 시 측에 요청했지만, 송 시장이 27일 지역행사와 더불어 1일에는 해외 출장이 잡혀있어 변경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시는 정 의원이 참석하지 않더라도 22일 간담회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시 관계자는 이날 기자와 통화에서 “간담회는 22일 열리는 것으로 결정났다”며 “정 의원이 만약 참석하지 못할 경우 간담회가 끝난 뒤, 추후 협의를 거쳐 실무 국장이 별도로 의원실을 방문해 주요 현안을 설명할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이와 달리 정 의원측은 여전히 간담회 일정을 조율 중이며, 확정된 것이 아니다라는 입장이다. 정 의원실 관계자는 “스케줄 혼선이 생기면서 불가피하게 일정을 조율하게 됐다”면서 “아직 간담회 일정에 대해 확정된 것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만약에 (정 의원이)참석을 못 한다고 하더라도, 실무 국장 급이 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송 시장이 직접 방문해 설명하는 것이 맞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