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등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160곳 추가 선정

기사승인 2019.08.20  22:30:03

이다예

공유
3면  
default_news_ad1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울산지역 소재 기업을 포함한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160곳을 추가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진로체험 인증기관이란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에게 좋은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을 정부가 인증해주는 제도다.
현재까지 이번 선정 기관을 포함해 총 2,539개 기관이 인증을 받았다.

교육부는 이번에 선정된 기관 중에는 35곳(21.9%)이 항공·우주·드론·코딩·3D프린팅·농촌융복합 등 신산업 분야에 속한다고 설명했다.
울산에서는 기업 '성공팩토리' 1곳이 선정됐다. 성공팩토리는 '직업진로체험 및 자격증과정'을 통해 교육?법률?사회복지?경찰?소방 및 군인 등 분야별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 항공안전기술원은 '항공안전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항공보안·드론 등 분야별 실무 전문가와 인터뷰할 기회를, 전라남도 '느린 풍경' 1호점은 '생초전문가와 함께하는 농촌 6차 산업체험'을 통해 생초를 재료로 한 발효 음료의 생산·홍보·재활용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달 중으로 전체 인증기관에 대한 사후점검을 시행하고, 지역 진로체험지원센터 담당자들에게 역량 강화 연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증기관 확인과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진로체험망 '꿈길'(www.ggoomgil.go.kr)에서 할 수 있다.
교육부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려면 지역 공공·민간기관이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다예 yeda0408@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