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교육정책연구소 개소.."교육역량 키울 싱크탱크" 기대

기사승인 2019.09.10  22:30:02

이다예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10일 정보원 대강의실에서 노옥희 교육감과 교육계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교육정책연구소(UEPI) 개소식을 열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  
 

울산교육연구정보원은 10일 오후 3시 교육연구정보원 대강의실에서 노옥희 교육감과 시의원을 비롯한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교육정책연구소’(UEPI, Ulsan Educational Policy Institute)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개소식과 함께 현판식, 연구 공간 둘러보기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울산교육정책연구소는 소장 1명, 교육연구사 3명, 전문연구원 1명, 주무관 1명의 조직으로 자체연구, 현장연구, 종단연구, 위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자체연구로 △울산형 혁신학교 운영 실태 분석 및 발전방안 연구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부진요인과 활성화 방안 연구 △민주시민교육에 관한 울산교사 인사 조사 및 발전 방안 연구 △학교자치 활성화를 위한 학교회계 운용 개선 방안 연구 △종단연구에 필요한 기본 데이터 확보를 위한 ‘2019 울산 학생 종합실태 조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연말에는 연구결과 보고서가 발간된다.

앞으로 울산교육연구소는 전문연구원의 확충, 교육정책 네트워크를 통한 교류 및 협력으로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고, 성과를 확산시켜 울산교육의 역량과 가치를 선도하는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울산시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박한숙 울산교육정책연구소장은 “정책연구에 필요한 정책 세미나와 전국교육정책연구소 네트워크 활동 중이며, 하반기에는 울산교육포럼과 연차학술발표회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옥희 교육감은 “전문적인 교육정책을 연구하는 교육정책연구소의 설립은 그간 울산 교육계의 바람이었다”며 “앞으로 증거에 기반한 연구로 울산교육의 방향을 설정하고 여러 난제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다예 yeda0408@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