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중기청, 명문소공인 발굴 육성…25일까지 신청 접수

기사승인 2019.10.09  22:30:02

김기곤

공유
12면  
default_news_ad1

울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기술력과 성장 역량을 갖춘 우수 소공인을 명문소공인으로 육성하기 위해 25일까지 울산지역 소공인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장인정신을 갖고 한 분야에서 지속가능 경영을 하고 있는 업력 15년 이상의 소공인 중에서 경영환경과 성장역량 등을 종합평가해 명문 소공인으로 선정하게 된다.
선정된 명문소공인에게는 생산설비 교체나 자동화 설비 도입 등을 위해 소공인특화자금을 활용하는 경우 융자금리를 우대(0.4%p 인하)하고, 성장촉진자금 지원 대상에도 포함된다.

또 국내외 전시회 참가, 온라인 몰 입점 및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건비, 외부전문가 활용 등을 지원하는 판로개척 및 기술개발지원 사업 선정 시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홍보영상 제작·송출을 지원하고 인증현판 제공 및 교육·워크숍의 강사로 활용해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매년 시행하는 모범소상공인 정부포상 대상자 선발 시 가점을 부여해 우대한다.
울산중기청 관계자는 “이번 명문소공인 지정제도 도입을 통해 소공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제고되고, 축적된 숙련기술이 제대로 전승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명문소공인으로 선정되고자 하는 소공인은 공고문에 따라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준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울산센터(070-7603-6885, 남구 돋질로 97)에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울산중기청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 소상공인마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