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에너지공단, '2019년 ESP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19.11.21  22:30:03

김기곤

공유
12면  
default_news_ad1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1일부터 22일까지 울산 본사에서 에너지다소비업체 동업종간 에너지절약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2019 에너지절약기술 정보협력사업(ESP)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은 이날 워크숍에서 우수실증사례 부문에서 발표한 회원사에 대해 시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21일부터 22일까지 울산 본사에서 에너지다소비업체 동업종간 에너지절약 기술 정보를 교류하는 ‘2019 에너지절약기술 정보협력사업(ESP)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ESP(Energy Saving through Partnership) 는 에너지다소비사업장(2,000toe 이상)이 동업종 간 에너지절약을 위한 공동 협의체를 구성해 에너지 신기술, 회원사 실증사례 및 에너지관리기법 등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ESP사업(7개 분과 170개 회원사)의 각 회원사 에너지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우수활동회원사 및 우수실증사례 포상과 전문가 초청 세미나, 사업장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먼저 분과별로 2019년 1년간 우수한 활동을 펼친 회원사와 우수실증사례를 선정, 에너지공단 이사장상을 시상했다.
우수활동회원사 부문에서는 LG이노텍㈜ 구미공장(하철민 책임), 현대오일뱅크㈜(고진오 사원), 한솔제지㈜ 장항공장(양광운 수석), CJ제일제당㈜ 인천1공장(김준태 직장), 청라에너지㈜(엄대용 차장) 등 5개 회원사가 수상했다. 우수실증사례 부문에서는 삼성SDI㈜ 천안사업장, SK케미칼 울산공장, ㈜대림제지, ㈜농심 아산공장, 한국서부발전㈜ 평택발전본부, 포스코㈜ 광양, 볼보그룹코리아㈜ 창원 등 7개 회원사가 수상했다.
이어 열린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에너지산업 및 정책 전망'이라는 주제로 에너지경제연구원 이유수 본부장의 강연과 에코시안 노충호 수석연구원의 'ICT를 활용한 에너지관리시스템' 강연 등이 이어졌다.
또 SK케미칼 울산공장의 'Cooling Tower Pump 전력 절감' 사례 등 분과별 우수실증사례를 발표해 ESP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연계해 22일에는 우수활동회원사들과 함께 SK에너지 울산공장을 방문, 우수실증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고재영 수요관리이사는 “경기가 좋지 않을 때일수록 기업의 에너지담당자가 느끼는 부담은 더 크다”면서 “ESP사업이 회원사간 소통의 장이 돼 에너지 신기술 정보교류, 에너지 원가절감 등 산업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