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이 12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인사까지 부정선거에 개입했다고 주장하며 철저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우성만 기자  
 

더불어민주당 심규명, 임동호 등 울산지역 인사들이 ‘하명수사’ 논란이 일고 있는 지난해 지방선거에 개입했다는 의혹을 놓고 한국당과 민주당 시당이 갑론을박을 벌였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 대변인단은 12일 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청와대의 하명수사에 민주당 울산시당 당직자들도 광범위하게 관여됐다는 의혹이 일파만파로 번지고 있다”면서 “울산 지방선거에 청와대와 정치경찰, 송철호 캠프에 이어 심규명, 임동호 등 민주당 지역 인사까지 개입했다는 당?정?청 떼거리 공작의혹을 철저히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한국당은 “지난해 3월 29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박범계 민주당 의원은 “저에게 울산시장과 울산시장의 측근, 형제에 관련된 비리 의혹들이 이렇게 문서로 제보됐다”며 문서 몇 장을 흔들어 보인 일이 있었다”며 “이후 박 의원은 그 문건에 대해 “민주당 울산 남구갑 지역위원장인 심규명 변호사로부터 받은 기자회견문”이라고 말을 바꿔 의혹이 증폭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박범계 의원 해명에서 민주당 울산시당 심규명 지역위원장 이름이 나오는데 무엇을 제보했나, 이것이 민주당이 부정선거에 직접 개입한 증거가 아닌가”라며 “심규명 민주당 남구갑 지역위원장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한 진실을 낱낱이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심규명 위원장이 진실을 명쾌하게 해명하지 못한다면 청와대와 민주당 중앙당과 울산시당, 정치경찰, 그리고 송철호 캠프가 총 망라해 조직적으로 지방선거에 개입해 관권, 조작선거가 자행됐음을 인정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또 “민주당 최고위원을 지낸 임동호 전 중구지역위원장도 2017년 10?11월께 개최된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기현 전 울산시장 주변 비리 의혹에 대해 언급하며 해당 내용을 문서로 정리해 일부 참석자에게 나눠줬다고 보도가 됐다”며 “임 위원장이 검찰에 소환되는 등 하명수사의 충격파가 울산 전체에 휘몰아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견 후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은 반박자료를 내 “당시 심규명 울산시장 예비후보는 2018년 3월 27일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시장 측근 비리와 관련한 기자회견을 했다”며 “3월 28일 박범계 의원의 민주당 울산시당 초청 강연이 있었는데, 심규명 예비후보는 전날 했던 기자회견문을 박 의원에게 전달하고 김기현 시장 측근 토착 비리를 설명했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날 3월 29일 열린 법사위에서 박범계 의원은 경찰청장에게 비리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며 “한국당은 이 일을 엄청난 계획이 있었던 양 부풀리고 있는데, 막무가내식 의혹 제기는 울산시민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또 “첩보문건으로 최고위원회의서 논의됐다는 보도는 명백한 가짜 뉴스”라며 “검찰 참고인 조사에서 임동호 전 최고위원은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울산시장의 비리에 대한 논의나 문건은 일절 없었다고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