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석유공사, 제1차 청렴시민감사관 회의 개최

기사승인 2020.05.21  22:30:02

김기곤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 한국석유공사 윤의식 상임감사는 21일 석유공사 본사에서 윤리 경영 강화와 기업 투명성 확대를 위한 제1차 석유공사 청렴시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석유공사 윤의식 상임감사는 21일 석유공사 본사에서 윤리 경영 강화와 기업 투명성 확대를 위한 제1차 석유공사 청렴시민감사관 회의를 개최했다.

석유공사 청렴시민감사관은 독립된 고객의 입장에서 석유공사의 부패 취약 분야를 감시하고 필요한 경우 적정한 개선 방안을 직접 제안할 수 있으며, 실질적 역할 수행을 위해 공사 주요사업에 대한 내부 감사와 직접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열린 회의에서 공사는 김명철 노무사를 청렴시민감사관으로 새롭게 위촉했다. 공사가 추진해 온 청렴·반부패 실적과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이에 대한 청렴시민감사관들의 의견과 제안을 경청했다.

석유공사는 청렴시민감사관 제도를 적극 활용해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청렴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하고, 전 임직원의 윤리 경영 실천 노력을 생활화해 청렴 공기업으로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윤의식 석유공사 상임감사는 “비리와 부패의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파악하고 차단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사는 청렴 시민감사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반부패 활동을 선도하는 청렴 공기업으로서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