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무역협회, 수출입 물류 현장 컨설팅 참가기업 모집

기사승인 2020.05.24  22:30:03

김기곤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한국무역협회는 24일 물류 전문가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 중소기업들의 물류 비용 절감과 물류 효율화를 지원하는 현장 컨설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수출입 물류 현장 컨설팅 사업은 물류 전문가들이 수출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수출입 프로세스, 관세·통관, 물류센터 활용 등 물류 전반에 대한 효율화 방안을 제시하는 현장 밀착형 사업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수출 중소기업은 오는 11월까지 무역협회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


무역협회는 이를 위해 지난달 국제물류주선업체(포워더사), 관세사, 물류센터(창고) 운영사, 화재·적하보험사, 법무법인, 전자상거래 기업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컨설팅 지원단 구성을 완료했다.

무역협회는 컨설팅 대상 기업을 지난해 85개에서 100개사로 확대하고 컨설팅 분야도 법률자문, 전자상거래, 심화 컨설팅 부문을 신설해 보다 다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 비대면 컨설팅(유선, 화상 등)을 병행해 사업의 효율성을 제고할 방침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11월까지 무역협회 홈페이지(www.kita.net)를 통해 가능하며 컨설팅 비용은 무료이다. 단, 심화 컨설팅 비용의 경우 참여 기업이 일부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문의는 물류서비스실(02-6000-5359, email sk.kang@kita.or.kr)로 하면 된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