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동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현중 현대생애설계지원센터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0.08.12  22:30:02

고은정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 동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현중 현대생애설계지원센터 업무협약  
 

울산 동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운영기관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울산센터)가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와 12일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퇴직(예정)자의 예비창업 및 창업기업 지원 및 육성을 위한 정보제공 △회원정보 및 컨설턴트 정보교류 △네트워크 활동, 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및 홍보 △기타 협약기관 상호 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을 약속했다.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권영해 센터장은 “조선업 퇴직자 및 퇴직예정자가 재창업의 교육뿐만 아니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원들이 그동안 쌓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갖고 성공적인 기술 창업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중공업 생애설계지원센터 박명식 상무는 “조선업 퇴직자들이 재취업의 교육뿐만 아니라 창업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며, 퇴직 예정자의 재도약 발판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동구청의 지원을 받아 지난 1월부터 ‘울산 동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를 운영해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3년 이내)의 창업을 희망하는 조선업 퇴직자를 대상으로 창업교육 및 입주공간 무상제공, 선택형 프로그램을 통한 초기창업자 사업비 지원(최대5백만 원)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고은정 kowriter1@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