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he all-new TUCSON’, 4세대 투싼이 사전계약 첫날 1만대를 돌파하며 현대차 SUV 사상 최대 기록을 달성했다.  
 

최초로 첫날 계약 1만대 넘어
스포티한 디자인 호평 잇따라
공간 넓어지고 주행 안정성 향상

현대차의 ‘디 올 뉴 투싼’(이하 신형 투싼)이 사전 계약 첫날 1만대를 돌파하며 현대차 스포츠유틸리티차(SUV) 계약 기록을 새로 썼다.

현대차는 16일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들어간 신형 투싼의 첫날 계약대수가 1만842대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전계약 첫날 1만대를 돌파한 모델은 더 뉴 그랜저(1만7,294대)와 신형 아반떼(1만58대) 등이며 현대차 SUV 중에서는 처음이다.

지난 15일 열린 신형 투싼의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세계 최초 공개) 이벤트의 시청자는 누적 41만명(16일 오후 4시 기준)에 달해 신형 투싼에 대한 전 세계 고객의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현대차는 같은 날 다채로운 라이프 공간을 제공하는 신형 투싼의 모습을 담은 TV 광고 5편도 공개했다.

신형 투싼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감성을 더한 스포티함)를 적용,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를 구현해 혁신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췄다.

실제로 신형 투싼 사진이 게재된 현대차 공식 SNS 채널에는 ‘역대급 디자인이다’, ‘신형 투싼 꼭 계약할 것’ 등 디자인에 대한 호평이 대부분이었다. 취향에 따라 의견이 엇갈릴 수 있는 독특하고 강렬한 디자인임에도 긍정 반응이 절대적으로 높은 것은 이례적이다.

새롭게 출시된 신형 투싼은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은 물론, 향상된 주행 안정성을 제공하며, 쾌적한 감성 공조 시스템 및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을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상품성을 갖췄다.

또 모델 최초로 탑재된 스마트스트림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포함,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디젤 2.0엔진의 총 3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 역사상 사전계약 당일 1만대를 돌파한 SUV 차종은 투싼이 처음”이라며 “차급을 뛰어넘는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신형 투싼은 준중형 SUV 시장 부활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사전 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투싼 광고 속 테마 공간(영화관, 만화방, 오피스, 요가룸, DJ룸)과 동일하게 연출을 할 수 있는 소품을 제공하고, 사전 계약 고객 전원에게는 출고 후 3개월 이내 3,000km/5,000km/7,000km 이상 주행 시 주행거리 구간별 특별 정비 쿠폰도 증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