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동서발전 '생활형SOC 연료전지사업'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기사승인 2020.11.19  22:30:11

강태아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 사업추진 전 과정서 주민 참여?소통…도농간 에너지 불균형 해소

   
 
  ▲ 홍동표 한국동서발전 재생에너지처장(오른쪽에서 2번째), 김회광 파주시 부시장(오른쪽에서 3번째) 등이 지난 18일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을 수상한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서발전 제공  
 

한국동서발전은 ‘2020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 주관)’에서 경기도 파주시와 함께 추진한 ‘생활형SOC 파주 연료전지사업’으로 우수상(행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정부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직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2016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동서발전의 생활형SOC 연료전지 사업은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는 농촌마을에 신재생에너지를 확대하는 동시에 도시가스 공급 배관망을 추가로 설치해 마을 주민들에게 도시가스 공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동서발전은 연료전지 건설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상생방안을 제시했으며, 사업추진 전 과정에서 주민 동의와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냈다.

파주 연료전지 발전소는 지난 8월 상업운전을 개시했으며, 이를 통해 파주시 도내1리 일대 마을주민 74세대가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고 가정용 도시가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동서발전은 향후 파주시 인근과 다른 지역의 도시가스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50MW급 규모 이상의 생활 SOC 연료전지 사업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국민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적극행정을 펼침으로써 친환경 에너지를 선도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태아 kt25@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