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중구보건소는 최근 질병관리청의 ‘2020년도 감염병관리 유공’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정부포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울산에서 유일하게 수상했다. 김명학 중구보건소 사무관(가운데)은 보건복지부장관 개인상을 받았다. 중구청 제공.  
 

울산 중구보건소는 최근 질병관리청의 ‘2020년도 감염병관리 유공’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정부포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울산에서 유일하게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중구보건소 소속 김명학 사무관은 보건복지부장관 개인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우선 중구보건소는 코로나19에 위기대응을 위해 선제적으로 방역대책반을 구성하는 등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과 관리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 최초로 코로나19의 신속한 검진과 함께 선별진료소 직원들의 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고, 드라이브 스루 및 음압텐트 진료의 단점을 보완한 ‘중구형 음·양압 워킹스루’ 부스를 보건소 주차장에 설치·운영해 코로나19 지역 차단에 큰 역할을 했다.

또 코로나19 확진자와 자가격리자 뿐만 아니라 감염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 일반인까지 정신건강해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아울러 김명학 사무관은 지난해 초 코로나19 발생 당시, 가장 먼저 음압텐트로 뛰어 들어가 울산 1번 확진자를 찾아낼 정도로 앞장서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인 장본인이다. 김 사무관은 중구뿐만 아니라 울산 전체에서 ‘코로나 전투 선봉장’이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모범을 보인 공무원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황병훈 중구보건소장은 “감염병관리 유공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코로나19 예방과 지역 차단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일반 감염병 예방에도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