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남구 ? 에너지경제연구원 ? 한국에너지공단, ‘학생 미래에너지 교육’ 운영 비대면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1.27  22:30:11

김상아

공유
10면  
default_news_ad1
   
 
  ▲ 남구는 27일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공단과 ‘학생 미래에너지 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 남구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교육으로 초등·중학생을 미래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 공단과 손을 맞잡았다.
남구는 27일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공단과 ‘학생 미래에너지 교육’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협약서를 교환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 서로나눔교육지구(울산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진로 등 지역체험활동이 강화돼야 한다는 교육주체(학생, 학부모, 교사)의 요구를 반영, 관계 공공기관과 협의해 추진하게 됐다.


남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참여 학생 모집 △학생 수송 차량 지원 △교육과정에 대한 재정지원을, 에너지경제연구원은 △교육과정 기획 △강사 및 교육시설 지원을 담당하며, 한국에너지공단은 △에너지홍보관(NEXTAGE) 체험 지원 △에너지 분야 마을강사(토론 보조) 지원을 맡게 된다.
남구는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지역 초등학생(5·6학년)과 중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15회에 걸쳐 △에너지공단 견학·체험활동 △신재생에너지 정책 관련 토론 활동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구청장 권한대행 박순철 부구청장은 “학생 미래에너지 교육은 지역 교육자원(공공기관)을 활용한 창의·체험교육으로서 마을과 학교를 연계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에너지공단과 지속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아 lawyer405@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